올드 머니 패션 ? 트렌드는 돌고 돈다는 말이 체감되는 시즌입니다. 최근 서구권을기반으로 불타오르는 패션스타일이 있죠? 올드머니(oldmoney) 패션입니다. 최근까지는 과한 디테일과 더풀어 원색적인 색감과 특이한 디자인의 옷으로 대별되던 영앤리치 무드의 Newmoney와 완전 반대되는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올드머니 스타일 그 자체 소피아 리치부터 카일리제너, 켄달 제너까지 올드머니 스타일을 최근 보여줘 확실한 트렌드로 굳혀가고 있는 중입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올드 머니 패션 중에서도 누구나도 시도해볼수 있고 가장 접근이 쉬운 니트+슬랙스 조합을 룩북과 함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미니멀한 디자인과 너무 심심하지않는 트렌디한 모크넥 니트
소재의 고급스러움과 컬러감의 조합으로 우아한 무드를 연출하는 올드머니 패션 중에서도 누구나 가지고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니트입니다. 우아한 베이지 톤과 목 부분의 드레이프 디자인(하늘하늘한)이 좀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줍니다. 목을 감싸는 모크넥 디테일을 클래식 하지만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해주며, 어떤체형에도 커버가 가능한 만능 핏입니다.
베이지, 화이트톤의 슬랙스 팬츠만 있다면 어디와도 매치가능
이미 위의 사진에서 눈여겨 보셨겠지만 화이트톤, 베이지톤의 긴 바지를 선택했습니다. 깔끔하고 중립적인 색상인 화이트는 올드 머니 패션 스타일의 핵심컬러 중 하나구요. 과하지 않는 디테일 하지만 미니멀하지만 않은 감성의 연출을 위해서는 슬랙스만한 아이템이 없을 것 같아요 편안하면서도 우아한 느낌의 특히 클래식한 스타일과도 잘 어울립니다.
과하지만 않다면 뭐든 괜찮은 액세서리와 신발
올드머니 패션에서는 악세사리는 빼놓을 수 없는 요소입니다. 진주나 골드 악세사리같은 악세사리도 기본적으로 괜찮아요. 너무 키치하거나 유행에 민감한 디자인들은 과하게 튀어보일 수 있어서 화이트톤의 백금, 진주가 가장 잘 어울리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강합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올드 머니 패션 vol.1 입니다. 소재의 고급스럽고 올드하지만 않은 앤틱한 무드와 우아한 느낌의 코디라고 할 수 있구요 클래식 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이러한 코디는 선택해볼만한 옵션이 될 것 같습니다.